lifeworksgestaltl1

2014년 7월 18일 금요일

Case #22 - 문 앞의 늑대

맷은 성공한 사업가였습니다. 그는 성인 시절의 많은 시간을 스스로에 대해 배우고, 수업을 듣고, 자기 계발서들을 읽으며 그의 긍정적인 힘을 쌓는데 보냈습니다.
최근 이혼을 하면서, 그의 인생은 새로운 관계와 함께, 새로운 국면은 맞이했습니다. 그의 전 아내는 특히 그의 금전적 상황과 직장 생활에 대해 매우 비판적이었습니다. 그는 성공적을 이루고, 사회적으로 매우 의식 있는 사업가였지만, 부유하지는 않았습니다. 그녀는 항상 그가 재정적 성공을 고려하지 않는 점에 대해 맹비난했습니다.
그는 직장에서 공황 발작을 겪은 후 저를 찾아왔습니다. 그는 하루의 대부분을 '마비'된 채 보냈습니다.
그가 즉시 아침 계획들을 중단하고, 차를 정비소에 맡겨야 했기 때문에 아들을 데리고 오라고 요구했던 그의 전 아내와 아침에 나눴던 대화들이 도화선이 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평소처럼 그녀와 그가 나눈 대화 속에서, 그녀는 냉혹하고, 비난적이고 비판적이었습니다.
그러나, 최근에 일어난 다수의 다른 사건에서 – 그는 그가 기대했던 큰 계약을 놓치고; 다수의 대형 거래처에 대금을 늦게 지불했습니다; 그의 경력을 쌓기 위해, 책을 쓰는 일을 포함해서 그는 긍정적인 일들을 하고 있었지만, 그들 중 누구도 즉시 지불한 사람은 없었습니다. 이전의 합작 투자 파트너는 그를 고소했고, 결국 그는 은행 계좌를 들여다 봤지만, 100달러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그가 어떻게 느끼는지 물어보고, 이 모든 것에 대해 얘기해달라고 했습니다. 그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었는지, 다양한 이력들을 늘어놓으며 그의 생각들을 계속해서 얘기했습니다… 그러나 저는 그를 중단시키고, 그의 신체적 경험에 얘기하도록 했습니다.
그는 이전에, 공황 발작을 겪는 동안에, 몸 전체가 손발을 묶는 구속복을 입고 있는 기분이었다고 말했습니다. 지금, 그는 특히 가슴에서 나약함과 두려움을 느낀다고 했습니다.
저는 그가 이러한 느낌에 집중하도록 했습니다… 그는 열과, 공포에 주목했고, 그는 외부의 침입자 같다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그는 그의 아버지가 '문 밖의 늑대'라고 사용했던 비유를 써서 말했습니다.
일반적으로 자신감에 차 있을 때, 그는 도전들을 대처하는 것에 능숙했습니다. 그러나 지금, 그는 자신감을 잃었기에, 늑대는 그를 잡을 수 있습니다.
저는 늑대가 문 밖에 있을 뿐 아니라, 그를 지켜보고 있는 것처럼 해보자고 제안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늑대가 그의 위에 있는 것처럼 상상하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는 '늑대의 침이 저한테 떨어지고 있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스스로가 붙잡혀 있는 것처럼 느끼고, 늑대의 헐떡거림을 들으면서 늑대의 침이 얼굴로 떨어지는 것을 느끼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그가 숨을 충분하게 쉬고, 몸 전체로 두려움을 느끼고 현재에 머물러 있도록 지시했습니다. 저는 그가 몸 안에서 엄청난 양의 에너지를 느낄 수 있고, 어느 시점에서 이것이 지나치다고 느끼면, 그 과정을 멈춰도 된다고 말했습니다.  
그 후 저는 그가 늑대가 되어, 맷을 옆에 서서 지켜보며, 침을 흘리는 상상을 해보도록 했습니다. 저는 그가 맷에게 이야기를 하고, 그에게 어떤 메시지들을 전달하라고 요구했습니다.
시간이 흐른 후, 그는 눈을 떴습니다. 그의 모든 전구들이 꺼졌고, '그건 정말 현명한 늑대였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양'처럼 인식되었다는 것을 깨달으면서, 그 위치에서 그는 나약하고, 내성적이고, 취약하며 그의 자신감이 약화되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그 늑대는 자신이 외면한 그 자신이었고, 그가 직면한 과제들을 처리하는 모든 힘은 개인적이고 직업적인 것이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저는 공감을 이용하고, 특히 신체의 경험이 준 단서들과 함께 시작했습니다. 단지 뚜렷한 위협을 넘어선 것이 분명했기 때문에, 저는 '침해'의 연관성을 따랐습니다. 또한 그는 위험에 대한 매우 즉각적인 경험으로 인해 두려움으로 마비가 되었습니다.
그래서 게슈탈트 방식에서, 충분한 지원과 함께, 저희는 위험에 대한 경험에 돌입합니다. 그리고 나서, 저희는 위험하지만, 분할된 것을 치유로 이끌어주는 다른 극성으로 나아갑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Who is this blog for?

These case examples are for therapists, students and those working in the helping professions. The purpose is to show how the Gestalt approach works in practice, linking theory with clinical challenges.

Because this is aimed at a professional audience, the blog is available by subscription. Please enter your email address to receive free blog updates every time a new entry is added.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www.qualityonlinetherapy.com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언어 :

HOME

Informed Consent & Rates

PROFESSIONAL TRAINING

Gestalt Therapy Defined

PROFESSIONAL SERVICES

PAYMENTS

OTHER STUFF

Links

Book:Advice for Men about Women

BLOGS

•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rançais

Greek ελληνικά

Hindi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Korean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Russian Русский

Serbian српски

Chinese 中文

Japanese 日本語

Arabic العربية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ilipino Français ελληνικά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Русский српски 中文 日本語 العربية

If you are interested in following my travels/adventures in the course of my teaching work around the world, feel free to follow my Facebook Page!

Can you translate into Korean? I am looking for volunteers who would like to continue to make this translation available. Please contact me if you would like to contribute.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go to: www.onlinetherapy.zone

vinaysmile

This Gestalt therapy blog is translated into multiple languages. You are welcome to subscribe

logosm1

Links

Career Decision Coaching

Here

and here

Lifeworks

Gestalt training and much more

http://www.depth.net.au

For Men

Here is a dedicated site for my book Understanding the Woman in Your Life

http://www.manlovesawoman.com

The Unvirtues

A site dedicated to this novel approach to the dynamics of self interest in relationship

http://www.unvirtues.com

Learn Gestalt

A site with Gestalt training professional development videos, available for CE points

http://www.learngestalt.com

We help people live more authentically

Want more? See the Archives column here

Gestalt therapy demonstration sessions

Touching pain and anger: https://youtu.be/3r-lsBhfzqY (40m)

Permission to feel: https://youtu.be/2rSNpLBAqj0 (54m)

Marriage after 50: https://youtu.be/JRb1mhmtIVQ (1h 17m)

Serafina - Angel wings: https://youtu.be/iY_FeviFRGQ (45m)

Barb Wire Tattoo: https://youtu.be/WlA9Xfgv6NM (37m)

A natural empath; vibrating with joy: https://youtu.be/tZCHRUrjJ7Y (39m)

Dealing with a metal spider: https://youtu.be/3Z9905IhYBA (51m)

Interactive group: https://youtu.be/G0DVb81X2tY (1h 5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