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worksgestaltl1

2014년 7월 14일 월요일

Case #21 - 거친 여자

신시아는 최근 3번째 남편과 갈라섰습니다. 그들은 20년간 함께 했지만, 그녀는 꿈을 가지고 일하기를 원했습니다.
저는 상세하게 그것이 일어나는 것처럼, 현재시점으로 말해보도록 지시했습니다.
그녀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저는 소파에서 잠들어 있습니다. 그가 와서는 저를 안아주고 키스를 하네요. 그는 금방 오두막이 딸린 새 집을 저렴하게 구입했다고 말하고 있어요. 그 집은 욕실이 달린 새 침실이 있어요.  
저희는 제 집으로 걸어가는데, 큰 나무조각을 들고 있는 소년이 그곳에 있고, 그 조각을 창문으로 던졌어요. 존(남편)은 지금 왔고, 그의 전화가 울리네요. 그는 이제 개인적으로 통화를 해야 한다고 말했고, 저는 그에게 새로운 여자친구가 있다는 걸 알게 됐어요. '
그리고 나서 저는 그녀에게 역할의 일부를 연기해보고, 각각에 대해 스스로가 설명해보도록 했습니다.
첫 번째로는 집이었습니다 – 그녀는 '난 오래된 집보다 훨씬 더 새롭고, 빛나고, 좋아. 행복하고, 크고, 널따랗지.'라고 말했습니다.
그 후 존에 대해서는 – '난 행복해, 집을 원하는데, 집을 샀다는 건 기적이야. 난 강하고, 목적이 있었어.'라고 말했습니다.
다음으로는 창문으로 들어온 나무 조각이 되었습니다 – '나는 딱딱하고, 강하고, 힘이 세, 오래된 집은 가치가 없어. 난 그냥 큰 소리를 내면서 그게 부러졌다는 걸 보여주기만 하면 돼.'
그 다음은 꿈속에 나온 13살짜리 소년이었습니다 – '나는 말썽꾸러기고, 강해요'
마지막은 존의 새로운 여자친구였습니다 – '저는 호기심과 관심이 많아요'
신시아는 각 요소들이 무엇을 의미하는지 해석을 해줄 것을 원함으로써, 이 모든 것은 일부 지도가 필요했습니다. 그러나 게슈탈트에서 저희는 미리 만들어진 판단이나 연상보다는 직접적인 경험을 찾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각 요소에 대한 공감하도록 지시하고, 그녀의 생각보다는 느낌을 말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어떤 것이 가장 두드러졌는지 물었는데, 그것은 – 그녀답지 않은 장난끼 가득한 소년이었습니다.
그래서 저는 그 점을 그녀의 현재 생활에 연관시켰습니다 – '성격과 맞지 않길 바라는 것은 무엇인가요?'
신시아는 – 밤새도록 밖에 놀고, 모닥불을 피우며, 달빛 아래 해변에서 파티를 연 후, 해변에서 잠드는 것이라고 답했습니다.
그녀는 존을 불러내고 싶어했지만, '그는 제 안에 존재하는 거친 여성을 보고 싶지 않아해요… 그래서 저는 그것을 꺾어야 한다는 걸 배웠어요, 그는 그가 느끼는 어떤 방식의 기대를 다루지 못해요.'라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수 년 동안 그가 로큰롤 춤을 추도록 노력했지만, 결국 포기했다고 설명했습니다.
저는 그녀가 망설이는 것을 멈추고, 혼자서 댄스 수업에 가도록 제안했습니다.
그리고 나서 저는, 성격에서 벗어난 무언가를 존에게 거칠게 말하는 상상을 하도록 했습니다. 저는 존의 역할을 했고, 그녀는 저에게 직접적으로 말을 할 수 있었습니다.
- 그녀는 그에게 그녀가 그들의 직업을 포기하고, 요트를 얻어 바다로 나가, 그들이 닿는 곳에서마다, 요리를 하고 함께 시를 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말합니다.
그 후 저는 그녀가 이번엔, 약간은 도전적인 무언가를, 힘을 주어 그에게 말하도록 했습니다.
- 그녀는 그의 약물 복용에 질렸고, 그가 다른 일을 하길 기다리면서 허비했던 지난 몇 년간이 화가 난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더 이상의 약속들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고, 행동으로 보여주길 원합니다.
저는 그녀의 과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했습니다 – 그녀는 매우 명확하고, 현실적이었으며, 존에게처럼 비방어적인 위치에 있었습니다. 저는 얼마나 그녀의 솔직함에 감사한지 모릅니다.
저는 그녀가 더 강하고, 난폭하며, 더욱 거칠어지도록 요구했습니다.
그녀는 그녀 자신과, 한계에 대한 더 많은 진술을 했습니다.
다시, 저는 그녀에게 피드백을 해줬습니다.
그녀는 매우 강해짐을 느꼈습니다.
게슈탈트에서 저희는 발생하는 수치를 탐구하기 위한 실험들을 설계합니다. 여기에 꿈속에서의 많은 수치들이 있습니다, 하지만 저희는 잘 하지 않는 것들을 하면서 무엇이 가장 그녀에게 힘이 되는지 알아봅니다.
이는 거칠고, 강하며, 긍정적인 부정적인 방향으로 스스로를 나아가는 것으로 해석됩니다.
저는 그녀에게 피드백을 제공하면서, 그녀의 파트너로 연기함으로써 그 실험에 참여했습니다. 이는 그녀가 좀 더 진실되도록 도왔으며, 새로운 방식의 존재를 시도해보기 위한 안전감을 만들었습니다.
게슈탈트는 '알아차림(awareness)' 속에서 발생하는 핵심 문제에 초점을 맞추면서, 지지와 함께 다른 무언가를 시도하는 것입니다. – 꿈은 이러한 문제에 접근하기 위해 매우 적합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Who is this blog for?

These case examples are for therapists, students and those working in the helping professions. The purpose is to show how the Gestalt approach works in practice, linking theory with clinical challenges.

Because this is aimed at a professional audience, the blog is available by subscription. Please enter your email address to receive free blog updates every time a new entry is added.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www.qualityonlinetherapy.com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언어 :

HOME

Informed Consent & Rates

PROFESSIONAL TRAINING

Gestalt Therapy Defined

PROFESSIONAL SERVICES

PAYMENTS

OTHER STUFF

Links

Book:Advice for Men about Women

BLOGS

•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rançais

Greek ελληνικά

Hindi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Korean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Russian Русский

Serbian српски

Chinese 中文

Japanese 日本語

Arabic العربية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ilipino Français ελληνικά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Русский српски 中文 日本語 العربية

If you are interested in following my travels/adventures in the course of my teaching work around the world, feel free to follow my Facebook Page!

Can you translate into Korean? I am looking for volunteers who would like to continue to make this translation available. Please contact me if you would like to contribute.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go to: www.onlinetherapy.zone

vinaysmile

This Gestalt therapy blog is translated into multiple languages. You are welcome to subscribe

logosm1

Links

Career Decision Coaching

Here

and here

Lifeworks

Gestalt training and much more

http://www.depth.net.au

For Men

Here is a dedicated site for my book Understanding the Woman in Your Life

http://www.manlovesawoman.com

The Unvirtues

A site dedicated to this novel approach to the dynamics of self interest in relationship

http://www.unvirtues.com

Learn Gestalt

A site with Gestalt training professional development videos, available for CE points

http://www.learngestalt.com

We help people live more authentically

Want more? See the Archives column here

Gestalt therapy demonstration sessions

Touching pain and anger: https://youtu.be/3r-lsBhfzqY (40m)

Permission to feel: https://youtu.be/2rSNpLBAqj0 (54m)

Marriage after 50: https://youtu.be/JRb1mhmtIVQ (1h 17m)

Serafina - Angel wings: https://youtu.be/iY_FeviFRGQ (45m)

Barb Wire Tattoo: https://youtu.be/WlA9Xfgv6NM (37m)

A natural empath; vibrating with joy: https://youtu.be/tZCHRUrjJ7Y (39m)

Dealing with a metal spider: https://youtu.be/3Z9905IhYBA (51m)

Interactive group: https://youtu.be/G0DVb81X2tY (1h 5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