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feworksgestaltl1

2015년 11월 7일 토요일

Case #39 - 강한 꽃장수

나는 볼륜티어가 될 사람이 있는가를 물었다. 프란은 자기 자신을 지원해왔다. 나는 그녀에게 그녀가 맨 처음 질문도 던졌던것을 기억한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그녀의 그런 면에 대한 나의 인식과 경험에 대해 설명했다. 그녀는 자주 볼륜티어의 기회가 오면 먼저 자신을 내세우는 면이 있다고한다. 그리고 나도 그런 면이 있다고 말했다. 바로 우리는 서로를 가까이 인식하게 되었다. 나는 그녀의 직업에 대해 물었다. 그녀는 꽃집에서 일한다했다. 그리고 그녀는 지금과는 달리 자기가 스스로 꽃집을 만들어 영업하고 싶다했다. 그녀는 성공하고 싶은 감정이 두드러져 보였다. 나는 그녀가 아주 자신감있고 명석한 젊은 여자로 보였다. 그래서 나는 그녀가 무언가를 하겠다는 것이 사실로 될거라 믿었다. 이런 행동은 그녀와 가까워짐으로써 여러면을 공유하는것에 있어 그녀의 두드러진 면에대해 알수가 있게된다. 나는 그녀가 가장 좋아하는 꽃에대해 물었다 (그녀의 상징적인 면을 보려했다). 그녀는 해바라기라고 답했다. 나도 좋아한다고 말했고, 나는 그 이유도 말했다. 그녀는 해바라기의 많은 점들을 전부 좋아한다고 또 말했다. 그것들은 기쁨, 밝음, 강함, 키가 큰점 등등이 있었다. 그녀는 강한면에 대해서 말할때 강조하는 면이 보였다. 그래서 나는 그녀 자신이 어떤점에서 강한지를 물었다. 그녀는 자기 자신이 정말로 강하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런점에대해 자신은 행복하다했지만, 그런 그녀가 화를 내면 꽤나 난폭해진다했다. 그래서 나는 그녀를 [테라피 레슬링]을 하자고 말했다. 테라피 레슬링은 서로를 마주보며 손으로 미는 게임이었다. 아주 즐거웠다. 그리고 나는 그녀가 안전하고 즐거운 레슬링을 힘껏 콘택트를 주어가며 즐기도록 했다. 이러한 실험은 그녀의 화내는 면과 적극적인 면에 대해서 좋은 인식을 심어주게 되었다. 나쁜것만이 아니라는 것을 보여주기 위함이다. 이러한 일들은 그녀와의 관계를 다져주었다. 나는 힘센 여자들은 사회적으로 자주 받아지지 않는 점이 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나는 여러가지 예제를 내어가며 그녀의 경험은 어떠하냐고 물었다. 그녀는 때로 다른 사람을 압도한적들이 있다고했다. 나는 그것에 대해 어떤식으로 일이 진행되었는가를 더 깊이 물었다. 그녀는 한번 미터를 쓰지않으려던 택시드라이버에게 소리를 질렀다한다. 나는 그녀의 리액션에 대해 이해가 갔다. 그리고 나도 같은 행동을 했을지 모른다 했다. 하지만 그녀는 그런 그녀 자신이 만족스럽지 못하다 했다. 그래서 나는 그녀의 가족관계에서도 그런 면이 드러나느냐고 물었다. 그녀가 어릴때부터 그녀의 아버지가 자주 힘센 감정표현을 보였다고 했다. 하지만 그녀는 그런 점에 대해서 무섭다고는 느끼지 않고, 그녀의 아버지의 그런 면을 배우며 자랐다고 한다. 그리고 그녀는 그런 화나는 면을 제어하지 못하는 점에대해 만족하기 못했다. 나는 그녀를 이해 할수가 있었다. 그리고 그녀는 이미 성인인지라 그녀가 원하는 면을 이제 골라가면서 행동할 수 있지 않는가 생각했다. 그래서 나는 의자를 하나 그녀의 앞에 준비한뒤 그 의자에 그녀의 아버지가 있는것처럼하고, 그녀에게 말을걸어보라 했다. 그녀는 그녀가 원하는 말들을 나누게끔했다. 그녀는 그녀의 아버지의 어떤점들을 잃고 싶은지와 어떤점을 소유하고 싶은지에 대해 말을 나누었다. 그런뒤 그녀는 안도했다. 여러모로 침착되어 보였다. 그녀는 여러가지 선택을 할수가 있게되었다. 이런것을 [Integration/인티그레이션]이라 부른다. 이런것은 사람의 내면만이 아니라 육체적인 면에서도 인식을 바꾸어준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Who is this blog for?

These case examples are for therapists, students and those working in the helping professions. The purpose is to show how the Gestalt approach works in practice, linking theory with clinical challenges.

Because this is aimed at a professional audience, the blog is available by subscription. Please enter your email address to receive free blog updates every time a new entry is added.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www.qualityonlinetherapy.com

Enter your email address:

Delivered by FeedBurner

© Lifeworks 2012

Contact: admin@learngestalt.com

언어 :

HOME

Informed Consent & Rates

PROFESSIONAL TRAINING

Gestalt Therapy Defined

PROFESSIONAL SERVICES

PAYMENTS

OTHER STUFF

Links

Book:Advice for Men about Women

BLOGS

•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rançais

Greek ελληνικά

Hindi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Korean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Russian Русский

Serbian српски

Chinese 中文

Japanese 日本語

Arabic العربية

English Bahasa Čeština Deutsch Español Filipino Français ελληνικά हिंदी Magyar Melayu Italiano 한국의 Polski Português Română Русский српски 中文 日本語 العربية

If you are interested in following my travels/adventures in the course of my teaching work around the world, feel free to follow my Facebook Page!

Can you translate into Korean? I am looking for volunteers who would like to continue to make this translation available. Please contact me if you would like to contribute.

Gestalt therapy sessions

For personal therapy with me go to: www.onlinetherapy.zone

vinaysmile

This Gestalt therapy blog is translated into multiple languages. You are welcome to subscribe

logosm1

Links

Career Decision Coaching

Here

and here

Lifeworks

Gestalt training and much more

http://www.depth.net.au

For Men

Here is a dedicated site for my book Understanding the Woman in Your Life

http://www.manlovesawoman.com

The Unvirtues

A site dedicated to this novel approach to the dynamics of self interest in relationship

http://www.unvirtues.com

Learn Gestalt

A site with Gestalt training professional development videos, available for CE points

http://www.learngestalt.com

We help people live more authentically

Want more? See the Archives column here

Gestalt therapy demonstration sessions

Touching pain and anger: https://youtu.be/3r-lsBhfzqY (40m)

Permission to feel: https://youtu.be/2rSNpLBAqj0 (54m)

Marriage after 50: https://youtu.be/JRb1mhmtIVQ (1h 17m)

Serafina - Angel wings: https://youtu.be/iY_FeviFRGQ (45m)

Barb Wire Tattoo: https://youtu.be/WlA9Xfgv6NM (37m)

A natural empath; vibrating with joy: https://youtu.be/tZCHRUrjJ7Y (39m)

Dealing with a metal spider: https://youtu.be/3Z9905IhYBA (51m)

Interactive group: https://youtu.be/G0DVb81X2tY (1h 5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