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10일 토요일
Case #6 - 규율과 자유
트레버는 33살이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함께 인도에서 성장했고; 그의 아버지는 사진에서 전혀 보이지 않았습니다. 그는 학생들이 자유를 누릴 수 있고, 지도가 없는 대안 학교에 보내졌습니다.
그는 20대 초반에 호주에 왔고, 파티도 열심히 즐기고 일도 열심히 했습니다.
성장하면서, 그의 어머니는 항상 일을 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한 집에 살고 있었지만, 어머니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5년 전 호주에 왔고, 그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을 구입했습니다. 그녀는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고 있습니다 – 그들은 그의 성장의 어떤 시점에서보다 지금 좀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트레버는 똑똑하고, 잘생겼으며 자신감이 넘쳤지만, 제대로 된 여자를 찾지 못하거나 적어도 장기적인 연애를 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중심이 되는 하나의 요소는 지원 대 자유였습니다.
트레버는 학교와 가정에서, 체계나 지원이 많이 없으나 자유가 넘치는 곳에서 성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를 세션 자체에 대입했습니다. 저는 학교의 선생님 중 한 명으로 역할 하기를 제안했습니다. 첫 번째로 저는 많은 자유를 제공한 선생님으로 역할을 했고, 그가 어떻게 느끼는지를 체크했습니다. 그것은 그에게 친숙한 경험이었습니다 – 자유의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길을 잃은 듯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그 후 저는 그가 겪어보지 못한 선생님으로 역할을 했습니다: 그에게 분명한 체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격려를 해줬습니다.
이는 그의 눈에 눈물이 맺히게 했고, 그의 근본적인 근심은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이는 친숙하지 않았기에 그는 확연한 반항심을 느꼈습니다.
다음으로 저희는 역할을 바꿨습니다. 저는 그를 연기했고, 그는 체계를 설정하고 지지를 보내는 선생님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는 그에게 매우 즐거운 일이었고, 더욱 단단해짐을 느꼈습니다.
이는 우리가 더욱 깊게 파고들 수 있는 다수의 주제를 설정합니다: 구조, 지원, 격려, 근심과 반항심. 저는 그가 이러한 각각의 경험들 느낀 몸의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 후 저는 각 요소를 포함하는 그림을 그리도록 부탁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이러한 일련의 그림을 그리도록 숙제를 내줬습니다.
그는 그 다음주 큰 깨달음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 그는 이러한 분열된 영역들을 결코 한데로 모을 수가 없었습니다 – 체계는 일을 하는데 제한적이었고, 파티의 자유와, 공감에 대한 열망은 관계에 있어 일종의 능숙한 행동을 이끌어 냈습니다.
각 영역의 인식의 증가로, 그는 자아의 분열된 측면의 통합을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저희는 자아의 다른 측면을 구현하고 역할을 하기 위해 게슈탈트 실험을 사용했고, 과거의 경험을 현재로 이끌어냄으로써, 인식을 고조시키기 위한 새로운 경험들을 만들어냈고, 신체 감각의 측면에서 이러한 경험들을 분석했습니다. 저희는 인식을 더욱 깊게 하는 예술의 창조 과정과, 이 모든 것을 대화에 이끌어 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치료적 관계를 사용했습니다.
그는 20대 초반에 호주에 왔고, 파티도 열심히 즐기고 일도 열심히 했습니다.
성장하면서, 그의 어머니는 항상 일을 했습니다; 그는 어머니와 한 집에 살고 있었지만, 어머니를 거의 보지 못했습니다.
그녀는 5년 전 호주에 왔고, 그가 지금 살고 있는 집을 구입했습니다. 그녀는 잃어버린 시간을 만회하고 있습니다 – 그들은 그의 성장의 어떤 시점에서보다 지금 좀 더 많은 시간을 함께 보내고 있습니다.
트레버는 똑똑하고, 잘생겼으며 자신감이 넘쳤지만, 제대로 된 여자를 찾지 못하거나 적어도 장기적인 연애를 하지 못하는 것처럼 보였습니다.
해결해야 할 많은 문제가 있었습니다. 중심이 되는 하나의 요소는 지원 대 자유였습니다.
트레버는 학교와 가정에서, 체계나 지원이 많이 없으나 자유가 넘치는 곳에서 성장했습니다.
그래서 저는 이를 세션 자체에 대입했습니다. 저는 학교의 선생님 중 한 명으로 역할 하기를 제안했습니다. 첫 번째로 저는 많은 자유를 제공한 선생님으로 역할을 했고, 그가 어떻게 느끼는지를 체크했습니다. 그것은 그에게 친숙한 경험이었습니다 – 자유의 즐거움을 느끼는 동시에 길을 잃은 듯한 감정을 느꼈습니다.
그 후 저는 그가 겪어보지 못한 선생님으로 역할을 했습니다: 그에게 분명한 체계를 제공할 뿐만 아니라 격려를 해줬습니다.
이는 그의 눈에 눈물이 맺히게 했고, 그의 근본적인 근심은 감소했습니다. 동시에, 이는 친숙하지 않았기에 그는 확연한 반항심을 느꼈습니다.
다음으로 저희는 역할을 바꿨습니다. 저는 그를 연기했고, 그는 체계를 설정하고 지지를 보내는 선생님의 역할을 맡았습니다. 이는 그에게 매우 즐거운 일이었고, 더욱 단단해짐을 느꼈습니다.
이는 우리가 더욱 깊게 파고들 수 있는 다수의 주제를 설정합니다: 구조, 지원, 격려, 근심과 반항심. 저는 그가 이러한 각각의 경험들 느낀 몸의 부분을 확인하기 위해 그에게 물었습니다. 그 후 저는 각 요소를 포함하는 그림을 그리도록 부탁했습니다.
저는 그에게 이러한 일련의 그림을 그리도록 숙제를 내줬습니다.
그는 그 다음주 큰 깨달음과 함께 찾아왔습니다 – 그는 이러한 분열된 영역들을 결코 한데로 모을 수가 없었습니다 – 체계는 일을 하는데 제한적이었고, 파티의 자유와, 공감에 대한 열망은 관계에 있어 일종의 능숙한 행동을 이끌어 냈습니다.
각 영역의 인식의 증가로, 그는 자아의 분열된 측면의 통합을 시작할 수 있게 됐습니다.
이 과정을 통해 저희는 자아의 다른 측면을 구현하고 역할을 하기 위해 게슈탈트 실험을 사용했고, 과거의 경험을 현재로 이끌어냄으로써, 인식을 고조시키기 위한 새로운 경험들을 만들어냈고, 신체 감각의 측면에서 이러한 경험들을 분석했습니다. 저희는 인식을 더욱 깊게 하는 예술의 창조 과정과, 이 모든 것을 대화에 이끌어 낼 수 있는 안전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치료적 관계를 사용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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